TECH.ART.FLOW.IO

TUANJIE Editor 설치 부터 에디터 미리보기 까지... 1편

jplee 2024. 3. 6. 02:11

유니티 차이나 공홈에서 Tuanjie Editor 허브를 다운 받고 설치 하면 이렇게~
 
1.0.3 설치 창이 나옵니다.

차이나 커스텀 이라서 그런지.. Weixin Mini game Build Support 라는게 추가 되어 있네요!
 
켑처를 빼먹었는데요... 
설치 진행을 하면 중국 외 국가에서는 에디터 인스톨이 되지 않습니다.
 

지금 보면 저는 설치가 되고 있죠? 저도 중국에서 한국으로 귀국 했는데요... 어떻게 했을까요?
네.. VPN 을 사용 해야 합니다. 그리고 홍콩 정도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.

저는 노드 VPN 을 사용했고 홍콩으로 접속 포인트를 잡았어요.
설치가 잘 됩니다.!
2015년에 처음 중국에 갔을때만 해도 제가 중국에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 만들기 전파 하던 입장이었는데... 
2024년의 지금을 보면 완전히 반대가 되었어요. 꿈에도 생각 못했습니다. 한국에서 중국 접속 하려고 VPN 결재를 할 거라고는요.
그런데 정말 중국의 게임 렌더링 기술 발전은 엄청나게 빠르고 엄청나게 포괄적입니다. 수요가 많으니 유니티 차이나도 그에 따른거겠고 텐센트 그리고 넷이즈 + 미호요 와의 협업은 정말 엄청 나거든요.
추신:

중국 웨이신 플레폼에 아이디어로 승부 할 미니게임 런칭 계획이 있다면 Tuanjie Editor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!

토픽을 쓰는 와중에 이제야 인스톨 완료 되었네요. 아무레도 VPN 을 통해서 받아야 해서 그런것 같습니다. 꽤 오래 걸리네요!
그래도 에디터를 받았으니 열어봐야죠?

역시 꽤나 느리네요... VPN 때문인듯 합니다. ;;;;  그래도 기다림의 미학을 발휘 해서~~~ 컵라면용 물이나 댑혀야 겠습니다.

 
두둥

오늘은 이렇게 해서 Tuanjie 에디터를 설치 해 봤습니다.